top of page
gnghead.png
​구입 (보드엠샵)

GAMES

염소 위에 염소 Goat'n'Goat

디자이너 : 히사시 하야시 Hisashi Hayashi 

오리지널 제작사 : Okazu Brand (일본), CMON (미국)

인원 : 2~4명

시간 : 30분

​요코하마의 작가로 유명한 일본 게임 디자이너인 히사시 하야시. 그리고 그의 아내인 료 니야모가 함께 운영하는 오카주 브랜드는 일본을 대표하는 보드게임 퍼블리셔입니다. 염소 위에 염소는 하야시가 일본 게임 마켓에서 연작으로 소개한 카드 게임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원래 출시는 오카주 브랜드를 통해서 출시되었으나, CMON을 통해서 새로운 패키지로 다시 나오게 되었고, 한글판 역시 보드엠 팩토리를 통해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염소 위에 염소는 선택과 타이밍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차례에 반드시 카드를 내려놔야 하는데 3가지 색으로 구성된 염소 카드 라인은 언제나 ([로스트 시티]처럼) 오름차순으로 놓아야 합니다. 만약 이 규칙을 준수하며 카드를 놓을 수 없다면, 한 가지 색상을 버려야 하며 이는 모두 감점이 됩니다. 

게임의 점수 획득도 서둘러야 합니다. 인원수에 따라 가져올 수 있는 점수 카드(산카드)는 먼저 가져가는 사람의 몫이며, 이를 위해서는 원하는 점수만큼 한 색깔로 쌓아올린 카드 장수의 염소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많이 모았다해도 원하는 점수 카드를 놓쳤다면, 그보다는 아래의 점수를 가져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복잡한 게임은 아니지만 단타로 점수를 가져가야 하는지, 진짜 진득히 모아서 한 방을 터뜨려야 한는지에 대한 판단의 여부가 재미난 전략들을 가져다 주는 게임입니다.
박스 3D
염소 위에 염소
염소 위에 염소
Gallery
규칙서 (PDF)
지도자용 프레젠테이션 (PPT/2023 3월)
Assets
​플레이 설명 [보드엠 TV]
사전활동 변형규칙 게임 방법 [보드마스터 박쌤]
Video
bottom of page